AZE

오류인지 슬슬 없어질 준비를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주소를 입력해도 보통의 취업 포털과 같은 화면만 보일 뿐이죠? 그런데 사실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세부 주소를 입력해서 페이지를 찾아가면 되는데, 바로가기와 탐색 방법을 아래 엮었으니, 필요하실 때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벼룩시장 그대로보기 전국이 정리된 주소

    위에서 넌지시 얘기를 했지만, 일시적인 오류인지 서비스 형태가 바뀐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포털에서 검색을 해도 온라인 인쇄 방식을 볼 수 없으니, 주소를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www.findall.co.kr/region]를 복사하고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주세요.

     

     

    위에 적어둔 주소를 온전히 복사해서 정확하게 주소창에 붙이고 엔터를 누르셨다면, 전국이 정리되어 있는 표가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그대로보기를 하고 싶은 지역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서울의 강남이나 강북, 경기 부천, 구로, 의정부, 평택 등등, 지역별 이름 오른쪽에 있는 'E-PAPER'를 눌러주세요.

    벼룩시장-종이신문-그대로보기하는-사이트의-주소와-페이지-모습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띄워지게 되고, 동시에 선택한 지역의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웹 서핑을 자주 하신다면 탐색 방법은 어렵지 않으시겠지만, 이렇게 덜컥 끝내면 제가 아쉬울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이트의 이용 노하우와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사이트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용 방법을 아래쪽에 조금 더 엮을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간단하게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보고 싶은 발행일자를 선택하고 추가 화면을 띄웠다면, 마우스 클릭으로 탐색을 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다음 장으로 넘기거나 이전 장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

     

    그리고 자세하게 보고 싶은 화면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내용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확대한 내용을 축소하고 싶을 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활용해 주세요.

     

    여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모든 카테고리의 소식을 확인하시는 경우가 드물죠? 부동산이면 부동산, 구인구직이면 구인구직 등, 확인해보고 싶었던 카테고리가 따로 있으실 거예요.

     

    이럴 때 종이신문을 한 장씩 넘기면서 탐색하는 것은 아무래도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니 상단 카테고리 메뉴를 사용해 주세요. 상품/서비스, 자동차, 부동산, 금융, 일자리, 구인구직 일반 등, 그룹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빠르게 해당 정보가 있는 곳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사전에 로그인을 해두면 읽었던 부분을 표시하거나, 책갈피로 위치를 저장하는 등의 기능을 쓸 수 있지만, 사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듯합니다.

     

    그리고 인쇄를 하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 이 기능 역시 굳이 쓰시려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아요. 그러니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를 하는 것에 대한 내용은 이쯤으로 갈무리를 하고, 다른 방식으로 보는 과정을 조금 더 엮어볼게요.

     

    벼룩시장 그대로보기와 다른 방식으로 탐색하기

    거창하고 대단한 노하우라도 있는 것처럼 다른 방식이라는 단어를 언급했지만, 사실 대단할 것은 없습니다. 주소창에 [findjob.co.k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구인구직 전용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의 구성이 보통의 취업포털과 큰 차이가 없죠? 고로~ 익숙한 그 방식으로 사이트의 정보를 둘러보고 활용하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의 일자리 정보를 누르거나, 화면 중간 영역의 지역별 또는 업직종별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희망하시는 채용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종이신문그대로보기의 주요 메뉴는 구인구직이라 할 수 있지만, 부동산이나 기타 생활 정보를 보려고 사이트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지금 띄운 사이트에는 부동산이나 생활 정보가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관련 정보가 있는 전용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을 봐주세요. 아주 작은 버튼으로 그룹이 정리되어 있으니, 보고 싶은 카테고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쇄된-모양의-종이-신문이-아닌-보통-사이트-모양처럼-보는-방법

    어떤 메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화면 구성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애초에 다루는 것이 까다로운 곳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 처음으로 오셨더라도 사이트 이용에 특별히 불편하고 어려운 구석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그대로보기를 하는 방법을 위주로 얘기했군요. 당연한 소리겠지만 어플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어플은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 사이트의 구성과 비슷하니, 이 부분은 감안하시고 앱을 준비하셔야 할 듯합니다.

     

    앱은 그냥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마켓을 열고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 결과 첫 번째 공식 앱이 나오니, 선택하고 설치하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조금 기다린 뒤에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 역시 사이트와 다르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고, 세부 정보를 검색하면서 필요한 내용들을 살펴보고 수집하시면 됩니다.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바로가기와 참고 정보

    개인적으로 어떤 정보들을 살펴보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땐, 스마트기기보다 컴퓨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집중해서 봐야 할 정보들을 작은 화면으로 쳐다보고 있으면 눈도 아프고 어깨도 결리더군요. 혹시 저처럼 스마트기기보다 컴퓨터를 선호하신다면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예컨대 인쇄된 모양으로 그대로보기를 자주 하신다면, 해당 페이지를 띄운 뒤에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별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북마크에 저장을 해둘 수 있고, 다음에 사이트 재방문을 할 땐 조금 더 수월하게 페이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북마크에-저장하는-메뉴와-활용해야-하는-이유

    또 다른 사이트 이용 노하우라 한다면, 하나가 아닌 여러 개를 사용해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는 것이겠죠? 예컨대 교차로와 같은 비슷하지만 다른 정보들을 함께 보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특정 정보에 특화된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 수집을 병행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일자리를 알아보기 위해서 종이신문그대로보기를 하신다면 다음의 사이트도 함께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워크넷
    • 사람인
    • 인크루트
    • 잡코리아
    • 노인 일자리 여기

     

    외에도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부동산이나 중고, 생활 정보도 관련 카테고리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전문 사이트가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정보를 보면 볼수록 내가 원하는 정보도 빨리 찾을 확률이 높아져요. 각설하고, 지금까지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 메인 주소를 입력해도 구인구직으로 넘어가는 것을 봤을 때 이 서비스가 곧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당장에는 이용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인쇄된 모양을 볼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