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E

알면 알수록 깊어지기 때문에 쉽게 물리지가 않죠? 그래서인지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을 찾는 분들도 정말 꾸준합니다. 인공지능과 대국할 수 있고, 다른 유저와 대전하는 것도 가능한데, 편한 방식을 선택하셔서 바둑게임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혼자서 할 수 있는 두 가지 종류와 다른 유저와 대국이 가능한 제가 아는 모든 종류를 아래 엮었으니, PC에서 실행할 종류를 찾으셨다면 하단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첫 번째 유형
  2. 두 번째 유형
  3. 세 번째 유형
  4. 소소한 팁

 

무료 바둑게임 온라인 첫 번째 유형

왠지 다른 유저와 대국하는 방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그러니 온라인으로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하는 종류부터 먼저 얘기할게요.

 

 

인터넷으로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방식이라 해도 세부적으로 보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역시 대형 회사가 제공하는 종류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피망
  • 한게임
  • 넷마블
  • 타이젬
  • 엠게임

 

위에 적어둔 다섯 가지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이 가장 대표적인데,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됐든 이런 방식의 바둑게임은 이용하는 방법이 다 비슷해요.

 

 

검색을 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대국실 입장 메뉴를 눌러서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운로드를 하는 버튼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을 수도 있어요. 어쨌든, 설치가 끝나면 대국실 입장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 디테일한 사용 방법은 서비스 종류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맥락이 비슷하고 어렵지 않아서 사이트를 찾을 수만 있다면 서비스 이용도 어렵지 않을 거예요. 딱히 정해진 순위는 없으니, 아무 종류를 선택하시고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무료-컴퓨터-바둑게임의-가장-유명한-종류-리스트

가장 유명한 종류이고,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컴퓨터 바둑게임이지만, 한 편으로는 선호도가 가장 떨어지는 방식이 아닐까 해요. 왜냐하면 완전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종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일정 횟수만 부담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다거나, 쌓아둔 점수가 소진되면 플레이를 할 수 없는 등의 제약이 있습니다. 이런 제한되는 부분을 없애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해요.

 

  • 유명한 서비스 여러 종류를 동시에 이용하면서 기본 이용 횟수를 늘린다.
  • 다른 유형의 서비스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한다.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을 통해서 더 많은 대국 상대를 만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국 상대가 제한적이라도 여러 가지 서비스를 오가는 것이 귀찮을 땐, 아래쪽에서 정리해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종류는 유명하게 잘 알려진 대형사 서비스
  2. 많은 유저가 있지만, 기본 이용 횟수에 제한이 생기는 방식
    -다양한 서비스 동시 이용을 하거나 다른 서비스를 선택해서 문제 해결

 

간단한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 종류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별도로 다운로드를 하거나 설치를 하는 과정이 없으며,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유저와 대국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소창에 [playok.com/ko/baduk]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둑게임의-두-번째-유형과-서비스-이용하는-페이지

페이지를 방문하신 뒤에는 게스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대전 기록을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쪽 동네 분위기는 게스트를 이용하는 것이니, 번거로운 로그인은 생략하고 게스트를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게스트 버튼을 누르면 다른 유저를 기다리고 있는 대국실이 보이고, 왼쪽 상단에 방을 만드는 버튼도 보입니다. 다른 유저가 열어둔 대국실로 입장을 하시거나, 직접 대국실을 열어서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1~2만 명 수준의 동시 접속자가 나온다고 하니, 사실 여기 하나만 이용을 하셔도 대국 상대가 부족한 상황은 없으실 것 같아요.

 

정리

  1. 다운로드와 설치, 로그인이 생략되는 방식은 Play OK
  2. 홈페이지 방문 후 게스트 버튼을 눌러서 플레이 가능

 

무료 바둑게임 혼자서 또는 2인용으로 즐기기

혹시 다른 유저와 대국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혼자 두기 또는 2인용으로 할 수 있는 종류를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플래시를 이용하거나 A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AI와 대국해보는 방식을 권장하는데, 여러 종류가 있지만 다운로드와 설치가 쉽고 AI의 기능이 탄탄한 것은 Fuego(푸에고)입니다. 프로 기사를 이길 정도의 실력을 갖고 있다는 얘기가 있어요.

 

혹시 푸에고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sourceforge.net/projects/fuego]에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 판 크기는 19지만, 9로 설정을 변경하면 압도적인 AI 실력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에서 판 크기가 9가 되면 실력이 갑자기 상승해요.

 

정리

  1. 혼자 두기 적당한 종류는 AI 대국 프로그램 또는 플래시 파일
    -플래시 파일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를 찾을 수 있음
    -AI 기반 프로그램은 푸에고 사용 가능

 

혹시 기본 판 크기에서 보여주는 푸에고의 실력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릴라를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릴라의 경우 딥러닝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즉,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AI 실력이 키워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 재미있는 방식이 될 수 있어요.

 

릴라는 [sjeng.org/leela.html]를 찾아서 파일을 받고 설치 및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릴라나 푸에고의 경우 실행했을 때 영문으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어색할 수 있는데, 몇 가지 버튼을 넌지시 눌러보면 기능 정도는 금방 파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정리

  1. 푸에고 실력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땐, 딥러닝 기반의 릴라 활용

 

외에도 한국기원이나 다른 곳에서 공개한 AI 기반 대국 프로그램이 있기는 한데, 제가 적어둔 두 개의 종류가 만족도가 가장 높은 편이니, 굳이 다른 종류는 사용해보실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위에서 플래시에 대한 얘기를 자세하게 하지 않았는데, 아무 종류의 포털에서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 플래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보통 플래시는 난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금방 질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이트만 찾으면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갑자기 한 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어질 때 가볍게 즐겨보기 좋은 방식일 듯합니다. 그리고 플래시의 경우 2인용으로 나오는 것도 있으니, 필요하실 때 마찬가지로 바둑게임을 검색하셔서 플레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 관련 소소한 팁

프로그램은 PC에 준비를 해두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행 아이콘만 있으면 되지만, 넷마블이나 한게임과 같은 유명한 종류들은 실행을 위해서 사이트를 찾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찾아갈 때마다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죠? 그러니 유명한 종류를 이용하신다면 북마크에 저장을 해주세요.

 

  • 북마크 저장
    -사이트를 띄운 상태에서 주소창 오른쪽 별 모양 클릭
    -이름 및 저장 경로 지정 후 저장
    -브라우저별 전용 단축키로 북마크 저장 가능
  • 북마크 로딩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메뉴 클릭
    -북마크 또는 즐겨찾기 메뉴로 커서 이동
    -띄우고 싶은 사이트 선택
    -브라우저별 전용 단축키를 사용해서 북마크 목록 로딩 가능

 

그리고 이번에는 컴퓨터 바둑게임을 중점적으로 얘기하다 보니 앱을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검색을 해보시면 카카오와 같은 PC 버전으로는 볼 수 없었던 더 많은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앱도 한 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요즘에는 앱 플레이어를 활용해서 PC에서 앱을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즉,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하는 앱이라 해도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니, 사실 스마트 기기와 PC를 굳이 구별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한 가지만 더 얘기를 하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이번에 정리해둔 종류는 알면 알수록 재미가 깊어지는 매력이 있죠? 그래서 유난히 실력을 키우기 위해 열을 올리게 되는데, 실력을 키우는 방법은 한게임이나 피망 등, 유명한 사이트에서 강좌를 공개하고 있으니 심심할 때 챙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기원 사이트를 찾아가면 관련 뉴스와 경기 일정, 결과 등을 볼 수도 있으니, 챙겨보신다면 무료 컴퓨터 바둑게임의 재미를 키우는 또 다른 요소가 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